본문 바로가기

OTHERS/북리뷰

<엑시트 EXIT> 송희창(송사무장) 지음 북리뷰

엑시트 EXIT 송희창(송사무장) 지음 북리뷰

엑시트 EXIT
송희창(송사무장) 지음
지혜로 

 

이 책의 저자인 송사무장(닉네임)은 20대 때 취업에 실패하여 나이트클럽 아르바이트생으로 시작하였지만 종잣돈을 모으며 부자가 되는 공부를 완성하여 현재는 소유한 상가에서만 매월 약 7,000만 원이 넘는 월세를 받고 있고, 15개가 넘는 사업체를 운영하며 매월 큰 사업수익을 거두어서 현재는 수백억 원대의 자산가가 되었다고 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는지, 어떠한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부자가 되는 공부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앞으로 평범한 인생에서 벗어나서 부자가 되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기획자가 보는 눈과 기술자가 보는 눈은 확연하게 다르다. 어떤 사업을 준비할 때 기술자가 오랜 기간 공들여 요리기술 한 가지를 배우는 동안 기획자는 소비자와 수요를 분석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소비자가 어떤 음식을 좋아하고 어떤 인테리어를 선호하는지 등을 분석하고, 상가 입지, 마케팅, 직원 관리 방법 등을 끊임없이 연구한다. 그 후 숙련된 기술자를 고용하는 것, 이것이 기획자의 마인드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말을 더 귀담아들어야 한다. 주변에 부자가 많으면, 또는 부자가 되기를 꿈꾸는 이가 많으면 부자의 길로 가는 것이 훨씬 수월해진다. 이것이 바로 부자의 곁에는 부자가 많고, 가난한 이의 주변에는 가난한 이들이 많은 이유다. 
반응형